역사 & 연구실적  History & Research Project

실험실 역사 History

 

 

그린동력실험실(내연기관실험실)1982년도에 명예교수님이신 한영출교수님께서 설립하시고

자동차 엔진, 자동차관련 환경공학 및 대체에너지를 중점으로 연구를 진행하였고

2007년 부터는 이성욱교수님께서 실험실을 맡으셔서, 차세대 동력인 하이브리드친환경 연료등 더 많은 연구의 폭을 가지고 연구 중에 있으며 

지금까지 150명 정도의 많은 석,박사들을 배출하였고 다양한 자동차 분야에서 활동 중에 있습니다.




     


연구실적 Research Project

 

고고도 항공기용 디젤엔진의 2-Stage 터보차저 성능분석에 관한 연구. 2020 ~ 현재

   

비상용 발전기용 PM,NOx 저감장치 설계 및 해석. 2020 ~ 현재

 

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(단장). 2018 ~ 현재

  

무인기 추친체계 핵심기술 연구센터. 2019 ~ 현재

   

운행차량 DPF SCR 파손 진단 기술개발. 2020 ~ 현재

    

운행 건설기계차량용 PM/NOx 저감장치 설계 및 해석. 2019 ~ 현재

   

로타리엔진 내구성부품 기술분석. 2018

   

CR X-선 영상기법을 이용한 DPF 파손여부에 대한 비파괴 측정 타당성 연구. 2018 ~ 2019

   

가솔린 및 디젤 차량의 오일첨가제 적용에 따른 배출가스 특성 변화 검증. 2017 ~ 2018

   

대형경유사용자동차의 SCR 장치 사용 실태 및 정비운영 조사 연구. 2016 ~ 2017

   

고성능 믹서 및 디퓨저 개발. 2016 ~ 2017 

 

3실린더 엔진 밸런스샤프트 모듈 기술개발. 2016~2017

   

3,000KW 발전기용 고성능 매연저감장치(DPF) 개발을 위한 유동 해석. 2015 ~ 2016

   

Post EURO-6 배기규제 대응을 위한 승용 클린디젤엔진 핵심제어 알고리즘 및 ECU 설계기술개발. 2011 ~ 2016

   

3실린더 엔진 밸런스샤프트 모듈 기술개발. 2015 ~ 2016

   

가솔린 자동차용 저가 전이금속 화합물 촉매 및 400 cell thin web honeycomb 담체 개발. 2013 ~ 2015

   

가솔린 다운사이징 엔진 기술. 2010 ~ 2015 

   

직접분사 CNG (천연가스) 엔진의 성능 및 배출가스 특성연구. 2012 ~ 2013

   

엔진 폐열 회수 시스템 기술 개발. 2009 ~ 2012

   

직접분사식 수소엔진의 성능 및 배출가스 특성에 관한 연구. 2006 ~ 2008